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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드웨이> 리더와 팔로워에 관하여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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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할리우드의 파괴 왕,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미드웨이"(20하나 9)는 2차 세계 대전에서 손꼽히는 전투 중 하 본 인 인 "미드웨이 해전"을 다룬 영화이다.간단히 설명하면 Japan의 진주만 습격 다음 열세에 몰렸던 미국이 미드웨이 섬에서 주도권을 완전히 빼앗은 전투다.국한(國漢)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미국과 Japan에서는 세계 대전 관련 도서 중 가장 많이 출간되는 유명하고 영향력이 컸던 전투이기도 하다.전력과 피해 규모만 놓고 봐도


    "매우 드라마틱했음을 알 수 있다"(오거닉한 매일 같이 실제의 항모는 정내용 거대하지만, 이 때도 거대했다. 기껏해야 한 자 차이가 아니다) 배경부터 핵심 인물에 복잡한 세력구도, 전개과정, 군 분위기, 장비사고, 운적인 요소, 극적인 결과 등 이야기가 끝이 없을 만큼 중요한 해전이기도 하다.개인적으로 전쟁에 관심이 많아 당연히 영화관으로 향했지만 책으로도 다 담기 어려운 것을 상영용 영화에 어떻게 담았을까 하는 우려와 기대감이 있었다.해군 항해병 출신이라 기대가 컸지만(구축함에 타고 싶었지만 발령은 소해함 받는 소음) 결론부터 내용적으로는 아쉽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잘 담았다고 소견한다.대한민국 흥행은 괜찮은데 믹 흥행은 실패했으니 아쉬운 점부터 풀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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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콘텐츠는 초반에 고객을 사로잡아야 한다.구성, 문장 등 하달하는 호흡이 빨라진 오늘날에는 심하다.이 점에서 영화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첫 번째 전투, 진주만 습격 지금 시작될 만두와 한껏 기대하게 만들지만 cg가 이상하다...게이더든 영화를 봐도 개인적으로 그래픽 운운하지 않는 편인데 cg가 이상하다.제작비 문재인지, 제작기간 문재인지, 인원 글재인지, 어쨌든 cg와 다른 장면의 부조화가 눈으로 확인된다는 것은 글재주가 있다.나만 그렇다고 말하는 것도 아니다.그 자신도 다행이었던 것은 그 다음 전투는 그래도 괜찮았다는 점(후속 전투도 자세히 보면 부조화가 두드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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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쟁에 관심이 있는 가령은 전쟁영화를 나쁘게 보지 않는 광팬에게는 큰 의문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그 전투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는 과인전문의 차원에서 알고 있기 때문.그러나 대중적인 측면, 즉 상업적 흥행이라는 목표로 볼 때 영화를 이해하고 즐기는데 다른 영화에 비해 많은 사전지식이 필요하다는 점은 아쉬움이 남는다.​ 그와잉야 2차 세계 대전에 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으며,"조승연"씨의 영상을 보며 드라마의 전개 과인 쓱쓱 지그왈지는 깨알 같은 요소(대사 등)을 파악하고 즐기는 데 별의 의무에 없었지만 ​ 사전 지식이 없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생략되는 이야기"이 원래 많은 극중의 중요 인물도 매우 많은 편이라 이해도 잘 안 되어서 무엇이 씽씽 지그왈지는 것 같다고 느낄 수 있다.​ 전쟁 전(극의 배경 설명)-진주만 공습-마샬-길버트 공습-도우루리토우루 특공대의 미드웨이 해전의 5단계에서 난 뭘 파악하기 쉽게 큰 문제, 전투 한 카웅데우에서 극을 구성한 후 중요 등장 인물들도 극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캐릭터(고유 특성)을 부각하고 관객의 이해를 도운 것 같은데 ​ 아무리 노력해도 138분에 이해하기 쉽게 다소움 아내기에는....정말 힘든 한갠가... OTL 좋은 영화라고 생각하지만 흥행에 실패해서 안타깝다.그렇다면 과인은 왜 이 영화가 좋은 영화라고 생각하는가?


    개인적으로 신파,쿠쿤이 가득한 컨텐츠를 싫어합니다.어느 한쪽 입장만이 정의처럼 표현하는 게 보기 좋지도 않고, 표준 자체도 다른 메시지 본인 감정에 비해 성의가 없다고 느껴지기 때문입니다.(신파 본인 쿠폰 같은 키워드가 특정 관객층을 손쉽게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은 알지만 싫은 것은 싫은 것이다).우리 본인의 독립운동가 분들에게 감사함을 갖고 있고 숨은 역사도 조금은 알지만 특히 민족주의는 역사와 전쟁에 관심이 있고 경계하는 편이기도 하다.(민족주의로 아주 조금 본인, 우리 세상과 사회를 지옥으로 만든 문재는 수없이 많았다).이런 점은 분명 극히 사견이긴 하다.콘텐츠에 무엇을 후든 표현의 자유가 있으니 만드는 사람의 마소음이니까.전쟁을 어떻게 표홍하든 제작진마음인데 전쟁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건 전쟁이라고 경혜하죠.(공포 영화지만 공포를 못 느끼면 그것이 공포 영화 1? 같은 견해를 가진) 신파 본인 쿠폰이 전투를 덮을 정도라면 전쟁을 가미한 드라마 영화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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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웨이는 전쟁영화다 미드웨이에서는 갑자기 분위기를 깨는 슬픈 노래도, 개연성을 찾기 어려운 비극적 장면도 튀어나와 자신이 없다.극적인 과장이 있기는 하지만, 사실을 중요시한 묘사를 바탕으로 시종 1관에서 전투와 그 안에서 싸우는 사람들에게만 집중시킨다.전쟁에 관심이 많고 과거 치열했던 전투가 현대에서 어떻게 표현되는지 알고 싶은 사람에게 미드웨이는 정이 내용 좋은 영화가 될 겁니다.


    진주만 피습의 전투장면의 아쉬움을 제외하면 영화 속 전투장면은 극이 진행될수록 박진감 있고 웅장해진다.그 마지막을 장식하는 전투 장면이 미드웨이 해전에서 가장 유명한 "운명의 5분"였다 ​ 탄막 슈팅 게이야 다만 하한산을 그 타음을 덮은 항공모함 및 군함의 대공 파만, 이를 뚫고 어떻게든 한 방을 먹이려는 뇌격기의 전투기동은 이 영화의 백미였던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답게 정말 잘했다.초전의 기백을 날려버릴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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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 미드웨이 해전이 그렇기도 하고, 조승연 씨의 관련 영상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때 미국군과 Japan군의 상반된 의사결정 유형을 영화를 통해 볼 수 있다.특히 이 영화는 지도력의 차이에 무게를 두고 있다.대표적인 미군의 Japan군 암호 해석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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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웨이 침공전의 재팬 함정내의 도상벽(하나의 종류의 워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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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2가지 사례를 보고도 리더의 지도력과 팔로어의 태도가 처음으로 날카롭게 나뉘지만 먹구름기 짝이 없는 상황이 동시에 전개되고 있다는 것이 나쁘지 않은 즐거움의 요소 같다.부하의 의견을 존중하지만 실행에 옮기려면 확실한 물건 증가가 필요하다고 말해니미츠 제독 팔로워로 Japan군 낚시에 성공하는 확실한 물증을 가져다 준 레이튼과 로슈포ー루 와ー게입니다.결과를 무시 칠로 유출적인 장소에서 부하에게 면전에서 자존심을 지키기에 급급했던 " 나쁘지 않구모 중장 확실한 물증"는커녕, 권위와 공포에 굴복한 부하 참모들이 2가지 상황 외에도 영화의 중국에는 다양한 "의사 자결"의 순간이 등장한다.각 진영마다 캐릭터마다 다른 의사자결을 보면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전투뿐 아니라 리더와 팔로워의 입장, 의사자결의 순간 등에 집중해서 보면 영화를 색다른 감상하는 재미가 느껴질 것이다.개인적으로 니미츠 제독, 나쁘지는 않다, 거미 중장 같은 리더를 만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스토리 같지는 않았다.리더가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확실한 물증을 가져다 주는 팔로워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니미츠 제독 같은 사람 밑에서 1 하면 자기 능력의 하나 50%이상을 발휘할 수 있고 1 하는 것이 신 아니며 그렇다.나쁘지 않은 거미중장같은 분은..생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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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워게이의 문재점은 아무리 쉬워도 함께할 사람을 찾기 어렵다는 것...(보드게이다. 먹이에 시간 걸리게)첫 775는 소장 게이야...이면서도 기뻐하보ー도게ー이다. 나, 처음은 아니지만, 언제 돌릴 수 있을까... 같이 해줄 여자가 있다면 결혼할 지도 몰라.


    전쟁 영화가 흥행하기 어려운 장르여서 사고가 잦은 미드웨이 해전을 상업영화로 그다지 목소리를 내기 어려운 점도 많았을 것이다.아쉬운 점도 있고 흥행에도 실패한 영화지만 이대로 묻혀버리기에는 너무 아쉬운 영화다.전쟁영화를 나쁘지 않다면 적어도 현대전쟁(현대화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보기를 추천합니다! 어떤 감동적인 드라마를 기대하는 사람이라면 맞지 않겠지만 전쟁 자체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좋은 영화가 될 것이다.​ ​ p.s 20하나 7년 츄이쥬은 때문에 힘들다고"덩케르크"을 놓쳤지만 올해 안에 절대 보지 않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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