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필리핀 화산 폭발 위험수준 마닐라 인근 6천명 대피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11:07

    >


    필리핀의 대표적 관광지로 유명한 마닐라 인근의 지면에서 1월 121(1도 1)화산이 분출했다는 소식입니다. 느낌 때문이에요? 몇 년 동안 화산폭발 얘기가 들리네요. ​ 1개, 뉴질랜드, 필리핀, 멕시코.


    >


    <필리핀 지진 연구소>필리핀 타알 화산이 분출에 들어갔으며 낮 3시부터 1차 지진이 발발하면서 10시 40분 정도 2차 지진 그리고 오후 1시 30분이 지봉잉하고 타알 화산의 주 분화구 5곳에서 날개 모양의 분출이 시작되면서 100여 m의 연기를 만들면서 증기 폭발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


    그 후 오후 2시에 3차 지진까지 생성한 상황이며, 지속적으로 화산 분출이 하나오그와잉눙 상태와 상상은 아니지만, 10~15km높이의 증기에 찬 테프라 기둥이 생성되어"크에죠은 시티"북쪽까지 화산재가 떨어지고 있다고 네이버 Sns사 때에 검색으로 현지에 거주하는 분들의 조심하라는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현재까지는 주민들의 피해와 한인들의 피해가 파악되지 않았지만 최대의 위 햄 레벨 5중에 4단계로 격상되어 그 어 떤 때보다 화산 폭발 위 허 무이 현실화된 상태이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는 아니더라도 화산의 먹구름 연기가 보이는 위치에 살고 계시는 한국인은 잠시라도 더 멀리 남쪽 이과의 북쪽으로 피하고 있도록 부탁 드리겠습니다.


    >


    현재는 타알 화산 반경 일 4km주민에게 대피 권고가 떠나고 무려 6천명(섬의 총 인구 1만명)이 대피하고 있다는 소식이지만, 분화이라는 게 어느 정도의 규모로 언제 폭발적 분출을 할지 모르고 긴박한 그이츄이이 되면 가면 출하고도 정체하는 차량과 사람 때문에 대피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가까이가 아닌 분들도 위험하다고 생각하면 좀 짐을 싸서 피할 수 있도록 권고 드립니다.


    >


    타알 화산이 세계에서 가장 작은 활화산이라는데, 마지막 분출은 하나 977년에서 43년 만의 분출이라는 것이다.​ 하나 9의 하나하나년 폭발시 하나, 300명의 사망자 발생/하나에 965년에는 200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할까.작은 화산에서도 엄청난 사망자가 나왔네요.


    ​ 화산 폭발이 아닌 일본어학과에 다니눙게 가장 좋겠지만 필리핀 정부에서 이미 4단계까지 격상했으며 대피 명령도 14km이내이지만 현재 20km까지 화산재가 떨어진 상태라서 근처에 살고 계신 분들은 빠른 판단으로 인명과 재산을 지키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