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견 백내장 수술 정보//수의학박사 닥터엠의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14:55

    >


    >


    개의 백내장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노령 개의 백내장은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주인이 개의 눈에 이상이 있는 것을 발견했을 때는 이미 상당히 진행되었을 때입니다.


    진행이 많은 소견 백내장은 수술 이외에 근본적인 치료법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소견 백내장 수술도구를 완벽하게 갖추고 제대로 수술할 수 있는 의료진이 있는 병원이 많지 않은 것이 문제.


    >


    그래서 수술비용이 상당하고 역시 수술 후 후유증이 본인의 합병증 생성 기회가 있어 소견백내장과 수명 등을 건의하면 선의수술 결정을 내리는 것이 소견백내장이다. 그래서 소견 백내장을 제대로 이해하고 첫)사전 예방, 2)비 수술 요법 탐색, 3)신중한 수술 여부 판단과 결정 4)수술하면 수술 후 관리 등을 깔끔하게 줘야 하는 것이 소견 백내장이다.


    >


    강아지 백내장 수술과 치료법=강아지 백내장은 진행 경과가 다양하다. 강아지의 백내장이 발견돼 나쁘지 않게 실명까지 빨리 가는 경우도 있지만 몇 년에 걸쳐 서서히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어느 선까지 나아가고 있고, 더 이상 나아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백내장 진단이 내려졌다고 해서 서둘러 수술할 필요가 있는 것은 아니다.


    대체로 백내장의 확실한 치료법은 수술이었다. 수술(수정체 유화)로 백태가 낀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면 가공할 시력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수술로 인해 백태가 낀 수정체를 제거한 후 백내장 발병 후 일어나기 쉬운 포도막염, 녹내장, 망막분리 등을 방지하는 것이 확실한 치료법이었다.


    >


    물론 작은 강아지 상태에 따라 백태가 낀 수정체를 제거한 뒤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고 또 비용 때문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지 않아도 작은 강아지가 어느 정도 시력을 유지할 수 있다.


    약물로 큰 강아지의 백내장을 치료하는 방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큰 강아지에게 빌베리 등에 다량으로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Anthocyanin) 등의 항산화제를 먹이면 백내장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병의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


    큰강아지백내장수술적요법큰강아지에게무심한주인이아니면대부분초발역시미성숙백내장단계에서발견되는데,큰강아지백내장이확실히진단된이강에어떤조치를취할지매우신중히판단해야합니다.


    강아지 백내장은 발병하면 원상태로 되돌릴 수 없으며 1)수술로 강아지의 눈에 생긴 백태를 제거하고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을 하고 나 2)수술을 하지 않고 비 수술 요법으로 관리하는 노하우가 있다.


    강아지 백내장 수술을 해도 초발이 나쁘지 않아 미성숙 단계에서 즉석할 필요가 없다. 초기에 수술을 하면 예후가 좋은 현실성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경과를 지켜보면서 원인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하고 눈의 기능성 영양제를 먹이면서 경과를 보고 수술을 자결해도 큰 차이가 없을 것이기 때문이었다.


    >


    작은 강아지의 백내장 수술 비용이 상당하거나 백내장의 원인과 관리 비결에 따라 소견한 것보다 진행속도가 느리거나 나쁘지 않은 경우도 있다는 점도 상기할 필요가 있다.


    백내장으로 인해 결말 소견가의 시력을 잃어도 사람이 시력을 잃는 것처럼 절망적이지 않다는 점도 고려 대상이었다.소견 백내장으로 인한 통증은 없고 냄새로 많은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소견의 특성상 설사 시력을 잃더라도 나쁘지 않고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해 큰 불편 없이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이 소견이었다. 물론 시력을 잃은 소견가가 불편 없이 살려면 주인의 따뜻한 배려와 사랑이 필요하다.


    >


    >


    그리고 강아지의 백내장 경과를 지켜보면서 포도막염 등 원인이 될 만한 것을 찾아 제거하고 그대로 강아지에게서 과인 타과인은 경과를 지켜보며 과인서 수술 기회 등을 확인한 뒤 강아지의 백내장 수술 여부를 판정하는 것이 최선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